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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
namespace ConsoleApplication1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
}
using = using은 말 그대로 '사용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네임스페이스 System을 사용한다는 말과 같습니다. using을 이용하면, 전체 이름을 참조하지 않고 선언된 네임스페이스 내부 개체들에 접근할 수 있어 불필요한 타이핑을 막습니다.
namespace = 네임스페이스(namespace)는 관련된 구조체, 클래스, 델리게이트, 인터페이스 등을 그룹화 한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System.Collections.Generic에는 제네릭 컬렉션을 정의하는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들이 들어있습니다. 또 System.Linq에는, LINQ를 사용하는 쿼리를 지원하는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들이 들어있습니다. 이처럼 네임스페이스는 사용하기 편리하게끔 성격이 비슷한 것들을 묶어놓는 것과 같습니다.
main = static void Main는 메소드(method)이며, 메인(main) 메소드는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메소드 이며, 프로그램의 최초의 진입점(Entry Point)을 나타냅니다. 모든 프로그램에는 메인 메소드가 반드시 존재해야하며, 메인 메소드가 시작되면 프로그램이 시작되며, 종료되면 프로그램도 같이 종료됩니다. 여기서 static는 한정자로 정적인 메소드를 의미하며, void는 반환 형식으로 반환 값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 자리표시자 >
프로그램 실행 결과를 화면에 출력할 때 사용하는 출력문 등에서는 자리 표시자(틀) 개념을 이용해서 출력 서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n} 형태로 {0}, {1}, {2} 순서대로 자리를 만들고 그다음에 있는 값을 차례로 넘겨받아 출력합니다. {0}, {1} 식으로 뒤에 이어 나올 값에 대한 자리 번호(인덱스)를 지정해 놓는 방법을 자리 표시자(place holder) 또는 서식 지정자(format specifier)라고 합니다. 번호 인덱스는 0부터 시작합니다. 다음 코드를 살펴보세요.
Console.WriteLine("{0}", "Hello, C#");
WriteLine()에 {0} 형태로 0번째 자리를 만들어 놓으면 콤마 뒤에 있는 "Hello, C#" 문자열이 {0} 자리에서 실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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