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 주간회고의 목적

1. 지난 일주일을 되돌아봄으로써 나의 현재 상태를 파악하기

-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강의를 들음에 있어서 진도가 지체되고 있다.

  다른 강의에 비해 난이도가 높아서 이해하기 어렵다.

 

2. 더 나은 다음주를 만들기 위해 어떤 부분을 어떻게 채워나갈 지를 고민하는 것

- 우선은 이해하기 힘들고, 시간을 오래 잡아먹는 알고리즘보다

  다른 강의부터 들으면서 진도나간후 다시 알고리즘을 들어야 할 것 같다.

 

 이런 질문들을 가지고 접근해보세요

1. 지난 일주일 동안 가장 인상 깊었던 배움에는 뭐가 있었지?

- 알고리즘이었다. 문제를 보고 풀이핵심을 찾아서 기능구현하는 것.

  익숙해질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2. 그 배움까지 다가가는데 어떤 어려움이 있었지?

- 너무 어려우면 마음이 꺽이는 것 같다.

  적당히 어려울땐, 아 좀만 더 하면 할 수 있다! 란 느낌인데

  이번 알고리즘강의는 너무 어렵다보니

  다른 사람은 해내는데 나는 못할땐 포기해야 하나 싶은 생각도 들었다.

 

3. 그 과정에서 나는 무엇을 깨달았고, 어떤 감정/생각이 들었었지?

- 우선은 알고리즘은 하나의 도구라고 생각한다.

  코딩테스트를 위한 도구인데 내가 그정도 되는 회사를 들어갈지도 모르고,

  현업에서는 보통 정해진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전수하다보니

  모든 알고리즘을 풀 수 있을 정도로 공부해야 하는건 아닐 수 있다.

  열심히 하되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자라고 생각하고 있다.

 

4. 결과적으로, 현재 나의 상태는?

- 멘탈이 살짝 바사삭이지만, 다음주는 좀더 알뜰살뜰하게 공부해야 겠다고

  생각하며 마음 추스르는 중이다.

 

5. 이 상태에서 다음 일주일을 더 잘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헛되는 시간을 줄이고, 열심히 집중해야겠다.

728x90
반응형

'일기 > WIL(S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L: Week I Learned 6주차 [클론코딩]  (0) 2023.01.02
WIL: Week I Learned 5주차 [TIL특강]  (0) 2022.12.22
WIL: Week I Learned4주차  (0) 2022.12.16
WIL: Week I Learned 3주차  (0) 2022.12.04
WIL: Week I Learned 1주차  (0) 2022.11.20

+ Recent posts